본문 바로가기
Daily Life/YumYum review

유투버 아리님의 아리키친 디저트샵에 다녀왔어요 (๑❛ڡ❛๑)☆

by 프롱 2019. 6. 26.
728x90

 

지난 번에 금지락님 디저트를 먹어본 것에 이어

이번에는 아리님의 아리키친에 다녀왔습니다!!!!!

오픈한다는 소식을 들었을 때부터 엄청 가고싶었는데 팬들이 워낙 많으니까,

또 다른 유투버인 더스쿱님의 스쿱당에 팬들이 줄서는 모습을 보니까 아무때나 갈 수가 없더라구요!

그래서 벼르고 벼르다가 드디어 다녀왔습니다!

 

 

 

 

 

 

-

아리키친

경기 수원시 영통구 법조로149번길 27

031-548-2322

-

 

 

아리키친은 제가 즐겨보는 유투브 중에 하나인데요,

올라오는 영상은 거의 다 챙겨보는 편이에요!

항상 창의력이 반짝이는 예쁘고 귀여운 디저트가 눈길을 사로잡거든요!

또, 영상 구성이 쿨하고 보기 좋기도 하답니다.

 

 

저와 같은 팬이 많다보니 당연히 아리님도 유투브 골드버튼을 소유하고 있는데, 골드버튼이 아리키친 매장에 걸려있더라구요!!

외관에 있는 저 골드버튼은 가짜인 것 같고요(추측) 내부에 진짜가 액자로 걸려있습니다 ㅎㅎ

어쩐지 바깥에 두면 훼손될텐데.. 하고 걱정했는데 쓸데없는 걱정이었습니다 ㅎㅎㅎ

 

내부에 들어가니 보라색을 좋아하는 아리님의 취향에 맞게 곳곳에 보라색으로 포인트를 준 인테리어가 돋보였는데요.

좌측에는 카카오바리나 깔리바우트 초콜릿 등이 아리카롱 액자와 함께 전시되어 있고,

그 아래로 스콘, 휘낭시에, 마들렌 등의 구움과자류가 놓여있었어요.

그리고 아래 사진 상 우측에 실버버튼과 골드버튼이 보이시죠?

 

유명 유투버만 받을 수 있다는 그 실버버튼과 골드버튼!

실물을 이렇게 영접할 수 있었습니다 ㅎㅎ

영롱하네요!

 

 

정면에는 디저트 쇼케이스와 함께

상부측에는 티비에서 아리키친 유투브 동영상에 끊임없이 틀어져 나왔어요.

 

 

우측에는 오픈을 축하했던 화분들로 추정되는.. 화분들이 엄청 많이 세워져 있고요

모서리에 위치한 진열장에 사브레쿠키, 마카롱쿠키와 함께 아리님이 키우는 고양이들인 머랭이과 쿠키 그림이 그려져 있었어요.

이것 또한 보라색으로 포인트!ㅎㅎ

 

 

아리키친 유투브 영상에 직접 출연하여 디저트를 만드는 아리님이 안계시면 너무너무 아쉬울 것 같았는데,

아리님은 오픈일에는 항상 매장에 있다고 해요!

제가 갔을 때도 아리님이 계서서 너무 반갑고 기뻤어요!!ㅎㅎ

셀카찍어달라고 부탁드렸더니 흔쾌히 찍어주셨답니다! 센스쟁이답게 직접 핸드폰 들고 찍어주셨어요..! ㅎㅎㅎ

 

스윗드림 케이크를 진열중인 아리키친의 아리님

 

 

 

 

| 아리키친 디저트 종류와 가격

 

아리키친이 생기기 이전에 아리카롱이라는 택배 전문 마카롱샵이 있었답니다.

온라인으로만 주문이 가능했는데 인기가 많아서 미처 구매해보지 못했던 기억이 나네요.

그러던 중, 아리카롱이 아리키친으로 확장되어 오프라인샵으로 꾸려지면서 저도 드디어 영접하게 되었습니다!

 

아리키친 마카롱, 아리카롱의 가격은 개당 2,500원이고 통통한 통카롱이었어요.

이 날 라인업은 바닐라, 쏠티드 밀크, 말차, 레드벨벳, 헤이즐넛 프랄린, 잔두야, 파인애플, 모카, 멜론, 바나나, 딸기, 유자 였답니다. 

 

 

오히려 마카롱보다 눈에 띄는 디저트인 반짝반짝한 무스케이크에요.

무스케이크는 모두 6,500원이에요. 아래 사진에서 왼쪽부터 골드헤이즐넛, 베리러브, 바이올렛(시그니처 케이크), 만다린이 있었고,

그 우측에는 레몬타르트(6,500원)와 스윗드림케이크(미니9,500원)에요!

새로나온 코코파인을 먹어보고 싶었는데 없어서 너무너무 아쉬웠어요 ㅠ_ㅠ

 

 

구움 과자는 플레인스콘(2,800원), 햄치즈스콘(3,200), 쇼콜라스콘(3,000), 마차스콘(3,000),

플레인 휘낭시에((1,800원), 쇼콜라 휘낭시에(2,000), 화이트 쇼콜라 휘낭시에(2,000원), 고르곤졸라 휘낭시에(2,200원), 코코넛 휘낭시에(2,000원), 아몬드 휘낭시에(2,000원),

상큼레몬 마들렌(2,500원), 더티초코 마들렌(2,600원)이 있었어요.

 

 

정면에 위치한 마카롱과 무스케이크가 들어있는 쇼케이스 옆에는 구움과자의 일종인

뷰티머랭쿠키와 마카롱쿠키(4,000원)도 정성스럽게 담겨있었답니다.

 

 

그리고 또 매장의 우측에는 사브레 쿠키가 각 2,000원에 준비되어 있었는데요.

코코넛 사브레, 오리지널 사브레, 시나몬호두 사브레가 있었어요!

 

 

이 중에서 저는 마카롱 2가지(딸기, 모카)와 무스케이크 3가지(골드 헤이즐넛, 시그니처 바이올렛, 스윗드림 미니), 휘낭시에 2종(고르곤졸라, 화이트 쇼콜라)를 사보았어요. 나머지는 친구가 구매한 것들이랍니다ㅎㅎ

영수증에 아리키친이라고 적혀있는 것도 너무 재밌고, 대표자에 김아리라고 실명이 아리였다는 사실도 너무 놀라웠어요..!ㅋㅋㅋㅋ

대표자가 세 분이신데, 영상을 촬영하시는 곰피디님과 편집하시는 동생분이 아닐까 조심스레 추측해봅니다..ㅎㅎ

 

 

아차, 아리카롱은 9개 구매시 1개를 추가로 무료 증정하고 있어요!

9개 구매하시면 아리님이 먼저 1개 무료로 드린다고 어떤 맛을 원하시냐고 물어봐주시더라구요!

또, 아리카롱 포장은 30분 이상 이동할 경우 보냉포장을 추천하고 있는데요,

소형 포장 300원, 중형포장 500원, 아이스박스 포장 2,000원입니다.

 

 

 

 

아리키친은 생각보다 크지 않고, 먹을 공간이 없는데요!

이렇게 구매한 디저트들은 근처 카페에서 모두 먹을 수 있다고 해요, 대신 음료는 1인 1음료로 꼭 주문하셔야겠죠?

 

저는 아리키친에서 가까운 카페 바이런에 가서 양해를 구하고 먹었어요.

카페 바이런은 인테리어도 너무너무 예뻐서 디저트 사진찍기에도 딱! 좋았답니다.

저희는 아메리카노를 주문했는데 각 4,000원이었어요.

 

-

바이런 카페

경기 수원시 영통구 법조로149번길 203

010-8728-1820

-

 

 

바이런 카페에서 디저트를 먹어도 되냐고 양해를 구했더니

동그란 쟁반을 주시면서 디저트는 쟁반에 올려두고 먹어달라고 하시더라구요!

 

포크와 나이프, 티슈는 아리키친에서 포장시에 미리 챙겨주셨어요.

 

 

이제 드디어 디저트 개봉의 시간!

개봉하기 전에 구매한 모든 것을 모아두고 단체사진을 하나 찍어두었답니다.

 

 

아리카롱을 택배로 판매하던 그 시절에 못사본 기억이 있어서

요 아리카롱 박스를 여는 심정이 두근두근 심쿵샘쿵 하더라구요! ㅋㅋㅋㅋㅋ

 

좌측부터 윗줄에 레드벨벳, 파인애플, 바나나, 모카, 딸기,

아랫줄에 레드벨벳, 마차, 파인애플, 헤이즐넛 프랄린,

박스 위에 하나 덩그러니 나와있는 잔두야 마카롱이에요.

마카롱 꼬끄에 초콜릿을 찍은 마카롱쿠키에서도 아리님의 꼼꼼한 성격이 느껴지는 듯 했어요 ㅎㅎ

 

 

휘낭시에는 종이에 포장해주셨는데

꼼꼼하게 층층히 유산지를 깔아주셨더라구요!

이런 세심함이 감동이에요 ㅎㅎ

 

 

먹으려고 화이트쇼콜라 휘낭시에와 고르곤졸라 휘낭시에를 따로 빼서 사진찍어보았어요.

마카롱도 딸기, 모카, 파인애플, 잔두야는 먹고 가려고 꺼내두었었는데

무스케이크 먹다가 다 녹는 바람에 그냥 집에 싸들고 왔답니다.

 

 

대망의 무스케이크에요!

시그니처 바이올렛과 골든 헤이즐넛, 그리고 스윗드림케이크.

 

 

먼저, 시그니처 바이올렛을 먹어보았는데요.

상큼하고 달콤하고 부드러운 맛이었어요.

맨 아래에 깔린 과자까지 한 입에 먹으면 핵존맛이에요!

안에는 케이크 시트, 라즈베리 크림, 블루베리 쨈이 들어있는 것 같아요!

상큼달달한 맛!

 

 

겉에 헤이즐넛이 톡톡 붙어있는 골드 헤이즐넛 케이크는

헤이즐넛 맛이 강해서 페레로로쉐의 가운데 있는 헤이즐넛 크림을 떠먹는 맛이었어요!

고소하고 달달하고 부드러운 맛!

 

 

스윗드림 케이크는 무스케이크는 아니고

일반적인 빵시트로 구성된 케이크에요.

초코향이 진한 초코 시트에 층층히 버터크림이 발라져있는데요,

버터크림때문에 좀 많이 느끼했어요!

호불호가 갈릴 수 있는 맛이에요 ㅎㅎ

저는 그래도 초코시트가 맛있어서 느끼하지만 잘 먹었는데, 친구는 도저히 못먹겠다고 안먹더라구요 ㅠ_ㅠ

위에 마카롱까지 올라가 있어서 1석2조에요! 마카롱 맛은 잔두야와 쏠티드밀크? 또는 바닐라? 였던 것 같아요.

케이크를 먹느라 많이 녹아서 더 느끼하게 느껴졌을 수도 있을 것 같지만요ㅎㅎ

 

 

먹으려고 꺼내 본 디저트 단체샷이에요!

너무너무 예쁘죠?

 

 

 

여기까지 아리키친 냠냠후기였습니다ㅎㅎㅎㅎㅎ

평일이라 그런지 손님이 많아서 줄을 설 정도는 아니었지만,

디저트 수량이 한정적이니 일찍 가시는 게 좋을 것 같아요!

저는 오후 3시쯤에 방문했더니 골드헤이즐넛 케이크는 마지막 하나 남아있었답니다.

 

9럼 20000 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