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aily Life/Lounge review

롯데백화점 MVG 선정 기준 및 혜택

by 프롱 2018. 10. 19.
728x90

사진출처: 롯데백화점 홈페이지





롯데백화점 매장분포



롯데백화점은 전국에 총 33개의 매장이 있답니다.


그 중에서도 10개가 서울에 모여있는데요,

서울점은 본점, 잠실점, 영등포점, 청량리점, 강남점, 노원점, 미아점, 관악점, 스타시티점, 김포공항점 이랍니다.


또, 10개의 매장이 수도권에 분포되어 있는데요,

일산점, 인천점, 부평점, 중동점, 안양점, 평촌점, 안산점, 분당점, 구리점, 수원점 이랍니다,


그리고 13개의 매장이 지방에 위치하고 있는데요,

부산본점, 광복점, 센텀시티점, 동래점, 울산점, 창원점, 대구점, 상인점, 포항점, 광주점, 전주점, 대전점, 마산점 이 그것이랍니다.



그리고 놀랍게도 해외에 중국, 베트남, 러시아에 한 곳씩 있다고 해요.








롯데백화점 MVG 등급



롯데백화점의 우수고객은 MVG라고 부르는데요,

MVG는 Most Valuable Guest 의 약자로 VIP의 다른 명칭이랍니다.


롯데백화점의 우수고객의 등급은 가장 높은 순서대로 정렬하면

LENITH > Prestige > Crown > Ace 랍니다.


LENITH는 연간매출 1억원 이상인 고객들이 선정될 수 있고,

Prestige는 연간매출이 6,000만원 이상인 고객들,

Crown은 연간매출 4,000만원 이상,

Ace는 연간매출 최소 1,500만원~최대 2,000만원 이상인 고객들이 선정된답니다.


특히, 가장 아래 단계인 에이스 등급은 매장에 따라 연간매출 금액의 차이가 있는데요,

1,500만원 이상 사용할 경우 에이스 등급을 받을 수 있는 매장은 미아점, 김포공항점, 울산점, 마산점 이고요,

1,800만원 이상 에이스 등급이 되는 매장은 영등포점, 노원점, 강남점, 일산점, 분당점, 안양점, 인천점, 관악점, 부평점, 중동점, 구리점, 안산점, 평촌점, 부산본점, 광복점, 동래점, 센텀시티점, 창원점, 광주점, 대전점, 포항점, 전주점, 청량리점, 건대점, 대구점, 상인점, 수원점 입니다. 헥헥 많네요.

2,000만원 이상인 경우는 본점과 잠실점 두 곳입니다.







롯데백화점 MVG 혜택



롯데백화점 우수고객에게 주어지는 혜택은 대표적으로 3가지가 있답니다.


1. 라운지

첫 번째는 백화점 내의 라운지에서 휴식을 취하며 음료와 다과를 무료로 제공받을 수 있다는 점인데, 이게 가장 중요한 게 아닌가 싶어요.ㅋㅋㅋㅋ

왜냐면 백화점은 쇼핑이 이루어지는 곳이고, 쇼핑을 하다보면 다리도 아픈데, 마침 앉아서 수다도 떨면서 쇼핑도 하면서 뭘 더 살지 고민도 하면서.. 그러는 공간이니까요! 헤헤


Crown 이상의 등급 고객들은 모든 지점에서 라운지 이용이 가능하고,

Ace 등급의 고객들은 해당되는 지점에서만 라운지 이용이 가능하답니다.



2. 발렛파킹

마찬가지로, Ace 등급만 해당 지점에서만 발렛파킹 서비스를 받을 수 있고, Crown 이상의 고객들은 전 지점에서 발렛파킹 서비스를 무료로 받을 수 있답니다.



3. 무료주차

Ace는 3시간 무료주차, Crown은 5시간 무료주차, 그 이상 등급은 매장이 열려있는 영업시간 내내 무료주차가 가능하답니다.

백화점에서 살아도 되겠네요 ㅎㅎㅎㅎ



4. 명절선물

우수고객에게는 설날, 추석 때 명절 선물을 준답니다.

몇 가지 선택지가 제시되서 그 중에서 선택하여 받을 수 있답니다.



5. 롯데백화점 문화센터 할인

우수고객들은 문화센터를 50% 할인된 가격으로 다닐 수 있답니다.









저는 올해 CROWN 라운지를 사용할 수가 있어서

오늘 블로그에 적으며 알아본 전국의 롯데백화점 매장 중,

제가 갈 수 있는 곳을 열심히 돌아다니며 후기를 남겨볼 예정입니다ㅎㅎ


누군가에겐 흥미로운 내용이길 바라며..ㅎㅎ

기대해주세욧!