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aily Life/YumYum review

[coffee] 일리커피 캡슐 후회없는 추천 5가지와 절대 비추 1가지, 무난한 2가지 맛을 소개합니다!

by 프롱 2018. 1. 29.
728x90

일리캡슐 고르기!


일리 머신을 이용해서 간편하게 내려먹는 일리캡슐커피.

제가 굉장히 좋아하는데요! ㅎㅎㅎ


많은 분들이 캡슐을 어떤 맛으로 사야할 지 고민하실거에요, 바로 저처럼!

그래서 저는 처음에 머신을 구매했을 때 이것저것 많이 사먹어보았는데요.

캡슐을 이용한지 3년이 다 되어가는 지금,

제가 애용하는 캡슐은 5가지 정도 된답니다.




<후회없는 선택 5가지!>



01. 코스타리카 COSTA RICA



02. 에티오피아 ETHIOPIA



03. 콜롬비아 COLUMBIA



04. 브라질 BRAZIL



05. 룽고 LUNGO



개인적으로 저는 산미가 있는 시고, 강한 맛을 좋아하니 참고하셔서 선택하세요!


코스타리카, 에티오피아, 콜롬비아는 언제 어떻게 먹어도 맛있어요.

지금같은 겨울엔 부드러운 브라질이 괜찮구요,

여름에는 캡슐 색깔부터 시원한 룽고로 아이스커피 마시면 꿀맛이에요!






<무난한 기본 블렌드 2가지>



01. 미디움 MEDIUM



02. 다크 DARK




예전 구매초기에 한 번 먹고 최근에 근 3년만에 다시 사본 미디움도

겨울에 먹기에 부드럽고 괜찮더라구요.

카페라떼를 해먹을 땐 일리캡슐 다크도 괜찮지만, 저는 굳이 다크가 아니어도 코스타리카 등의 캡슐을 이용해서 라떼를 먹어도 맛있기 때문에 다크는 구매하지 않아요.





<개인적으로 비추>


01. 디카페인 블렌드 DECAFFEIN




디카페인 원두는 처음에 사본 이후로는 절대 구매하지 않고 있어요.

지금까지 먹어본 결과, 같은 원두라도 캡슐의 신선도에 따라 맛이 크게 달라지곤 하는데요

혹시 제가 처음에 샀던 디카페인이 신선하지 않아서였는지는 몰라도,

매우 맛이 없었거든요. 커피를 내려도 먹고싶지 않은 그런 맛...?

그래서 아직까진 굉장히 비추하는 캡슐이랍니다.






제 개인적인 의견으로 작성했지만

일리캡슐커피를 구매하실 때에 참고자료가 되었으면 좋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