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aily Life/YumYum review

롯데백화점 인천터미널점 5월 신규오픈! 푸드에비뉴 첫 방문~ 대구명물 나리꼬모 팝업스토어 다녀왔어요!

by 프롱 2019. 5. 4.
728x90

 

신세계백화점 인천점이 롯데백화점 인천터미널점으로 인수되어 바뀐 이후로,

지하 1층에 있었던 푸드코트가 수개월간 공사중이었는데요!

드디어 5월 1일! 그랜드 오픈 하였답니다!

오픈 당일에 다녀오진 못했지만 오늘 잽싸게 구경하고 와보았어요!

 

오늘 원래 블루보틀 1호점 성수점.. 오픈날이라 8시맞춰서 가려고 했는데.. 실패하고 ㅠ_ㅠ

인천 롯데백화점에 다녀왔습니다 후후..

 

지하철 타고 방문했는데요,

보자마자 첫 인상은 와! 여기 완전 서울백화점같네ㅋㅋㅋㅋ 였어요!!

예를 들면 신세계백화점 고속터미널점이라던가,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 같은 느낌을 받았어요.

아주 주관적인 감상이긴 하지만요~

최대한 객관적으로 평가해보자면 기존에 있던 푸드코트가 단조롭고 정갈하게 구획되었다면, 변경된 푸드애비뉴는 복작복작하고 다양하고 핫한 브랜드가 많이 들어와있었어요.

 

 

특히 몽샹82와 르타오가 인상깊었습니다! 오오오!!! 했어요ㅋㅋㅋ

 

롯데백화점 인천터미널점 지하1층 푸드에비뉴에 입점한 식품코너 리스트에요.

강성은명과, 공기, 그린파이브, 노르딕연어, 단디, 루시카토, 만뽀, 모찌이야기, 몽샹82, 박찬회화과자, 밥에큐, 본스시, 스위트갤러리, 아네트, 아모제, 올라보, 옵스, 움트, 윤종희전통떡방, 익선동창화당, 장상궁미니, 카렌, 팬아시아익스프레스, 강강술래, 공화춘, 롯데리아, 미즈컨테이너, 엔제리너스, 오뎅식당, 온드, 우리제면소, 크리스피크림도넛.. 가볼 곳이 산더미에요!

평면도로 보면 아래 사진처럼 되어있으니 길을 잘 찾아가셔야 해요!

기존 푸드코트랑은 구조가 바껴서 복잡하고 한 눈에 알아보긴 어렵더라구요 아직은요!

음식 코너만 확대하면 이렇게 되어있어요.

기존 이마트 자리였던, 현 롯데마트에서 연결되는 통로가 바로우대림축산과 시마스시 사잇길, 또는 미우, 올가 옆길이고요,

롯데시네마로 통하는 길은 오뎅식당과 본스시 사잇길이에요.

기존에 있던 가게는 시코르가 유일한 것 같네요..! 시코르를 기준으로 생각해보시면 길을 찾기 쉬우실 것 같아요.

 

 

사실 오늘 제가 방문한 목적은 비주얼깡패 유부초밥인 도제 였는데요!

(도제는 다음 포스팅에서 적어볼게요!)

마구 돌진하다보니 인스타그램에서 핫한 나리꼬모 팝업스토어가 있더라구요!!!!

인천 롯데에 들어온다는 소식을 접하긴 했었는데 까먹고 있다가 보자마자 구매했어요!

 

 

 

SNS에서 소문난 인절미크림 도넛! 대구명물

나리꼬모

으와우

다이닝 코너가 너무 으까뻔쩍해서 하마터면 핑크핑크한 팝업부스를 놓칠뻔 했는데요!

발견해서 너무나 반가웠고 다행이었어요!

 

작지만 알차게 구성된 나리꼬모 부스에요.

계산은 뒷쪽에 따로 준비된 공용 결제코너(?)에서 하더라구요!

 

나리꼬모에서 나름 상징적인 역할을 하는 다람쥐도넛!

다람쥐도넛은 따로 판매하진 않아서 구경해보지 못했는데

다람쥐도넛라떼를 주문하면 올려주나봐요!

가격은 6,500원이더라구요~ 아이스크림라떼도 동일한 가격!

 

저는 도넛에 관심이 있기 때문에 ㅎㅎㅎ

라떼와 아이스크림은 패스하고 도넛을 구경했어요!

 

인천터미널 롯데백화점에 나리꼬모가 팝업스토어를 오픈한 기념행사로 핑크박스 패키지 라는 할인행사가 있더라구요!

수제쿠키 3개 + 수제도넛 3개 = 21,200원인데 19,200원으로 할인!

쿠키도 구매하실 분은 괜찮은 구성인 것 같아요!

저는 도넛만 관심있어서 이것도 패스!!ㅋㅋㅋ 도넛을 향한 직진본능

 

동글동글 귀엽고 빵빵한 도넛들이 설탕옷을 입고 줄줄이 쫘르르르~ 전시되어있었어요!

사진으로 찍어두고 보니까 꼭 털옷을 입고 있는 것 같네요 ㅎㅎ

옛날 도넛처럼 설탕을 두툼하게 씌운 스타일의 튀김 도넛이었어요.

 

나리꼬모 명물 인절미도넛
앙버터 도넛
애플 시나몬 도넛
먹물콘치즈 도넛
뉴욕 바닐라 도넛
인절미가 제일 유명하니까 사진 두장 ㅎㅎ
초코쿠키와 앙버터쿠키

 

튀긴 도넛 + 빵빵한 크림 + 두툼한 설탕옷 = 칼로리 폭발각 ㅎㅎㅎㅎ

하지만 안먹을 수 없잖아요? 대구에서부터 올라왔는데 ㅠ_ㅠ 택배주문하려면 1초안에 주문해야하는데..!!!

이렇게 팝업으로 오프라인에서 구매할 수 있음에 기뻤습니다!

 

메뉴는 단촐하다면 단촐하고, 많다면 많은 도넛 5종, 쿠키 2종!

 

<나리꼬모 도넛 메뉴 및 가격>

- 뉴욕바닐라 도넛 3,800원

- 인절미 도넛 3,800원

- 애플 시나몬 도넛 4,000원

- 먹물콘치즈 도넛 3,800원

- 소보루 앙버터 도넛 4,000원

 

<나리꼬모 쿠키 메뉴 및 가격>

- 앙버터 쿠키 3,200원

- 리얼초코 아메리칸 쿠키 3,200원

 

 

요 샘플 앞에 서서 잽싸게 내적 고민을 하였습니다

인절미 도넛만 살 것인가?

인절미 도넛 여러개와 다른 종류 조금을 살 것인가?

모든 종류를 한 개씩 살 것인가?

모든 종류를 한 개씩 사되, 인절미는 한 4개쯤 살 것인가?

하고 말이죠 ㅎㅎㅎㅎㅎ

 

하지만 가격이.. 결코 만만치 않았기 때문에 ㅠ_ㅠ

그냥 도넛 종류별 1개로 결정하였습니다!

 

통실통실 귀여운 도넛 다섯 개

칼로리도 통실통실

.

.

.

.

.

이 상태로 집으로 숑~ 이동! 해서 먹었습니당 ㅎㅎ

 

 

먼저 아메리칸 바닐라 크림 도넛이에요!

크림이 주입된 배꼽같은 부분을 중심으로 갈라보니

크림이 가득가득~ 바닐라빈이 콕콕~

조금 힘을 줘서 눌러보니 크림이 더 많아보이는 효과~ㅎㅎㅎ

사실은 나리꼬모 인스타 계정에서 보이는 만큼 크림이 흘러 넘치는 수준은 아니었는데요,

그래도 먹는 데는 충분한 양의 크림이었습니다!

음. 바닐라 크림 도넛의 맛은

던킨도너츠의 바바리안 도넛의 수제맛? 조금 더 고급진 맛?이었어요!

바닐라 커스타드 크림의 맛!

첫 입 먹자마자 생각보다 부드럽지 않고 퍽퍽한 빵 스타일의 도넛에 놀랐는데요!

겉 도넛은 옛날 도너츠 스타일의 반죽이더라구요!

 

 

두 번째 시식은 나리꼬모의 심볼! 인절미 크림 도넛이에요~

사실 인절미인 줄 알고 집었는데 바닐라였어서 바닐라를 먼저 먹게 되었는데요ㅋㅋㅋ

잽싸게 두번째로 인절미를 집어들었습니당

바닐라에 비해서는 조금 더 꾸덕하고 진한 맛의 인절미 크림!

아주 꼬소~ 꼬숩~ 달달한 맛이었어요!

지난 번에 부산의 명물 아슬란의 인절미빵도 먹어봤었는데요,

둘이 비교해보자면!

아슬란은 흐물거리고 부드러운 빵에 흘러넘치는 묽은 타입의 인절미 크림이었고,

나리꼬모는 단단하고 퍽퍽한 빵에 비교적 꾸덕한 타입의 인절미 크림이었어요!

둘 다 나름대로의 개성이 있고 맛있는 것 같아요 ㅎㅎ

 

세 번째는 뽀얀 크림이 매력적이었던 

애플 시나몬 도넛!

애플 시나몬 도넛의 크림은 생각보다 되직한 질감이었고,

제가 느낀 바로는 미국식 버터크림에 사과절임 조각이 들어있는 느낌이었어요!

개인적으론 나쁘진 않은 맛이지만 그렇다고 막 맛있다고 느껴지진 않는? 중간맛이었어요.

그렇다고 또 막 느끼하고 그렇진 않더라구요!

근데 앞의 바닐라크림 도넛이나 인절미크림 도넛에 비해서는 조금 더 퍽퍽한 식감이었어요.

 

네 번째는 먹물옥수수크림 도넛!

까만 외관이 매력적이고 통실통실한 촉감이 맘에 들었는데요

포장해둔지 조금 시간이 지난 도넛은 이렇게 설탕이 녹아서 축축해지더라구요

똑같이 맛있지만 녹은 설탕옷보다는 포슬포슬 알갱이가 살아있는 도넛이 더 맛있는 것 같아요!

포장박스에 보니 사두고 좀 나중에 드시는 분들은 개인 취향에 따라 설탕을 추가로 입혀도 좋다고 적혀있더라구요~

쪼개어보니 요 도넛에도 크림 가득!

다른 도넛에 비해서는 크림이 적게 들었지만, 그마저도 충분했어요!

그런데 저는 처음에 먹었을 땐 옥수수크림인지 못느끼고, 아 그냥 커스타드 크림이구나~ 했거든요!

먹다보니 옥수수 알갱이가 씹히더라구요.

 

마지막 도전은 크림이 없는 앙버터 도넛!

요즘 앙버터가 없는 빵이 없잖아요~

진리의 앙버터프레첼부터 앙버터 마카롱, 앙버터 식빵, 앙버터 앙버터 앙버터...

그에 이은 앙버터 도넛이에요!

한 입 베어무니 고소하고 풍미좋은 버터와 달달한 팥이 함께 조화되어 맛있었어요

오히려 크림도넛들보다 맛있었던 것 같아요

다만, 옛날 도넛 스타일의 겉빵에 팥이 들어있다보니 완벽하게 옛날도넛 맛이에요 ㅋㅋㅋㅋㅋ

옛날 도넛과 비교하면 가격적인 면에서 약간 손해보는 기분..?ㅎㅎㅎㅎ

그래도 맛있었어요!

가운데까지 두툼한 버터가 들어있었답니다!

 

 

 

이렇게 대구명물 나리꼬모의 도넛 5종을 모두 먹어보았는데요!

 

제 개인적은 평가는요~!

1위: 인절미크림 도넛 > 앙버터 도넛 >>> 바닐라크림 도넛 > 애플시나몬 도넛 = 먹물옥수수 도넛 순으로 맛있었고요.

 

재구매를 한다면?

인절미크림 도넛은 재구매할 의사가 있어요!

하지만 다른 맛은 동네에 있는 빵집이라면 아주 가끔씩 사먹을 수 있지만 대구까지 가서 먹는다던가 온라인에서 치열한 경쟁을 뚫고 사먹지는 않을 것 같아요. 앙버터 도넛은 맛있었지만 가격이 4천원인 걸 생각하면 그냥 옛날 도넛을 먹을 것 같아요. 그래도 수제도넛이고 좋은 재료, 좋은 원료로 만들었으니까 비싼 거겠죠? 도넛은 옛날 도넛도 수제도넛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지만.. 뭔가 이유가 있는거겠죠..!

 

 

그 동안 나리꼬모 먹고싶어서 사진만 보며 군침을 흘렸던 나날들을 생각해보면

오늘 다 사먹어보길 정말 잘했다는 생각이 들어요!

토요일 아침에 알람맞춰놓고 스토어팜에서 구매 시도하고 그랬었거든요~!

인천러분들은 어서 가셔서 팝업스토어 종료하기 전에 드셔보세용ㅎㅎㅎ

 

 

마지막으로 박스에 있었던 나리꼬모 수제도넛 맛있게 드시는 방법 올려드리면서 저는 9럼20000 총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