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aily Life/Living review

유투버 조명이라고 소문난 룩스패드43 개봉기

by 프롱 2019. 2. 10.
728x90





얼마 전에 사진 촬영을 위해서 조명장비를 사려고 알아보던 중,

룩스패드라는 것을 알게 되었어요!


사진 촬영용 조명장비가 기본적으로 크고 비싸다보니

LED 캠핑용 조명장비를 살까하고 고민하다가

유투버들이 많이 사용한다는 룩스패드가 있더라구요!


룩스패드는 납작하게 생긴게 부피도 많이 크지 않고

가격도 기존 촬영장비에 비하면 훨씬 저렴한 편이라서 선택하게 되었어요!




룩스패드22 VS. 룩스패드43 ?



그런데 대부분의 사람들이 선택하는 룩스패드는 2종이더라구요,

룩스패드22 와 룩스패드43 !!


룩스패드22는 룩스패드43에 비해 1/4 사이즈라고 해요.

어떤 동영상 후기 올려주셨던 분이 말씀하시길

룩스패드22 두개를 살 것인가, 룩스패드43 하나를 살 것인가

고르라면 룩스패드43 하나를 살 것이라고 하시더라구요!


룩스패드22도 나쁘지 않다고 하길래 사려고 했었는데

그 동영상 후기를 보고나서 룩스패드43을 구매하기로 결심했어요!


가격은 룩스패드22는 3만원~4만원 선,

룩스패드43은 10만원 선이었어요.




룩스패드43 구매가격은 6,7000원!


대부분 중국 직구를 통해서 구매하면 저렴하다고 하는데

저는 제가 직접 직구하기는 번거로워서

네이버 스토어팜에 올라와있는 직구판매자에게 구매했어요.


열심히 열심히 검색해서 가장 최저가로 구매했는데

룩스패드43 은 6,7000원

같이 사용할 삼각대는 15,000원

합쳐서 8,2000원에 구매했답니다!


아마 제가 아주 저렴하게 산 건 아닐거에요

직접 알리나 타오바오 등을 이용해서 직구하시면 조금 더 저렴하겠죠?

저는 번거로움과 기다림 대신에 조금 더 비싸게 사기로 결심했답니다.






택배는 2주 내로 도착했어요.

1주일간은 중국에서 업체로 배송되는 기간이었고

그 이후에 업체에서 발송하자 2일 내로 저희 집까지 도착했답니다.

2주가 채 안되서 도착했던 것 같아요!








!! 룩스패드43 개봉기 !!



크고 지저분한 상자가 집으로 배송되었어요

ㅋㅋㅋㅋㅋㅋㅋㅋ



여기저기 중국어로 된 스티커와 송장의 흔적이 붙어있었답니다

중국직구의 흔적!



박스를 뜯어보니

길다란 삼각대박스와 룩스패드43 박스, 그리고 의문의 박스가 있었어요


저 왼쪽에 의문의 박스는 그냥 내용물 흔들리지 말라고

넣어둔 충전재더라고요 ㅋㅋㅋㅋㅋ

사은품인줄 기대했는데..ㅎ..

ㅋㅋㅋㅋㅋㅋㅋㅋ



삼각대는 길다랗고 지저분한 상자에 들어있었는데요



상자의 외관과는 다르게 제품은 멀쩡했어요

다행이에요 ㅎㅎㅎㅎ



다른 상자가 엄청 지저분한 것에 비해

룩스패드43 본체 박스는 깔끔했답니다.



중국어로 적혀있는 모습에서 왠지모를 불안감이 느껴졌지만

열어보았더니 이렇게 안전하게 포장되어있었어요.



검정색 완충재를 치워보니 중국어로 된 사용설명서가 들어있더라구요.



음.

하나도 알아볼 수 없는 내용이지만

룩스패드 사용 방법은 유투브로 충분히 배울 수 있고

배우지 않아도 한번만 조작해보면 대충 다 파악할 수 있을 만큼

간단하더라구요!



설명서를 치우고나니

뽀오얀 비닐에 쌓여있는 룩스패드43!



제 손이 꽤 큰 편인데도

룩스패드도 크더라구요!


후후 만족만족


정확한 치수를 말씀드리자면 가로33X세로24센티에요!

폭은 2.2센티, 무게는 1kg



짜잔

벗겨보니 뭐랄까.. 음

디스플레이 상태가 막 세련된건 아니지만

여느 평범한 조명장치같은 표면이었어요.


디자인은 나름 깔끔하게 잘 된 것 같아요!

눈에 띄지 않고 무난히 어울리는 디자인이에요



룩스패드의 뒷모습이에요.

충전식 배터리를 부착할 수 있는 공간이 양쪽으로 있고

가운데에 광량을 조절하는 회전식 다이얼, 빛의 색감을 조절할 수 있는 회전식 다이얼이 있었어요.

그 아래로는 전원버튼이고요 ( O | - )

그 아래로는 어댑터를 끼워서 전기를 공급할 수 있는 구멍이 있었어요.



룩스패드 43은 하얀색 조명과 노란색 조명을 선택적으로 사용할 수 있어요.

그 부분이 정말 마음에 들더라고요!


광량도 아예 불이 없는 것부터 가장 센 단계까지 조절이 가능한데

저는 막상 사용해보니 가장 센 단계만 사용하게 되더라구요!

사진 촬영용으로만 사용하기 때문이겠죠?

아마 유투버들은 얼굴에 빛을 쏘는 것이기 때문에 조금 더 부드러운 빛을 선호할 수도 있겠네요.



다시 상자로 돌아가서

아래에 작은 상자가 있길래 먼저 열어보았는데

텅텅 비어있더라고요

아마 배터리를 구매했다면 저기에 들어있었을까요?



저는 충전식 배터리 대신에 어댑터를 구매했는데

어댑터는 두 파트로 분리되어서 들어있더라구요.




그런데 어댑터에 먼지가 가득 묻어있고

내부 결합 형태가 잘 맞지 않았어요.



불량품인 것 같아 판매자에게 문의했더니

다시 발송해주겠다고 하더라구요.

곧 새 상품이 오면 조금 더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아요!







그럼 여기까지

유투버 조명이라고 소문난

룩스패드43 개봉기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