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aily Life/Living review

일리커피머신 Francis Francis x7.1 화이트 샀어요!/ 최근 즐겨마시는 캡슐은 에티오피아랍니당!!

by 프롱 2018. 11. 13.
728x90





일리 캡슐커피 머신

Francis Francis x7.1

화이트로 또 샀답니다!



저는 원래 레드컬러로 사용 중이었는데요,

저희 언니가 결혼하게되면서

화이트를 구매했답니다!


그래서 화이트도 넘 예쁘다는 사실을

널리널리 알리고자

포스팅 남깁니다ㅎㅎ




일리 캡슐머신 살까말까 고민하시는 분들!!

사세요 두번사세요!


네스프레소 캡슐머신 사봤는데 별로였다고 생각하시는 분들!

일리캡슐머신 사세요!







일리 커피는 너무 맛있고

나는 너무 게으르고..

하여 커피머신에는 항상 저렇게

캡슐쓰레기가 방치되어있답니다.

헤헤...





Francis Francis x7.1

화이트로 봐도 너무너무 예쁘죠?



요리봐도 예쁘고



조리봐도 예쁘고


















최근 즐겨마시는 캡슐은?



이전에도 캡슐 추천 글을 몇 번 적었었는데

계절에 따라 맛있는 캡슐이 자꾸 변하는 것 같아요

제 입맛이 바뀌는 걸까요?


요즘은 에티오피아! 에티오피아가 최고에요

너무너무 맛있어요!!!


그래서 요번에 캡슐이 떨어졌는데

에티오피아로만 대량구매 했답니다!






요로케 뚜껑을 열어보면



원래 한가득 차있어야 하는 캡슐이지만

이미 먹어버린 마지막 깡통...

ㅋㅋㅋㅋ 그래서 비었습니다..



노란색과 갈색의 중간 톤,

황토색이라고 해야할까요ㅎㅎ

그런 색상이에요

에티오피아는




일리 캡슐머신을 사용하다보면

어떤 캡슐을 쓴거고

어떤 캡슐이 새것인지

헷갈릴때가 가끔 있답니다.


캡슐 새 것과 사용한 것 구분하는 방법

소개해드릴게요!

(너무 간단함 주의)





1. 구멍을 보세요


아래 사진에서 오른쪽에 있는 것을 자세히 보시면

사용한 것은 가운데에 구멍이 뽕 나있답니다.



요 구멍은 캡슐을 끼워넣는 과정에서 생기는데요,

아래 사진처럼 핸들에 캡슐을 꽂고 머신에 결합하면



요기, 저 핸들이 닿는 부분에 뾰족한 구조물이

캡슐을 뚫게 된답니다.



그래서 혹시 캡슐을 끼웠지만 사용은 하지 않고 뺀 경우에는

구멍만으로 구별하기는 어렵구요!

아래 방법을 활용해보세요!






2. 원두가루를 보세요


마찬가지로 아래 사진에서 오른쪽에 있는 것(아랫쪽)을 보시면

사용한 것은 원두가루가 축축하게 젖은 것을 확인할 수 있답니다!





3. 원두찌꺼기를 보세요


황토빛나는 부분을 보시면 가운데 구멍에

사용한 것은 원두찌꺼기가 끼어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어요.

아래사진엔 우측 아랫쪽에 있는 캡슐이

사용한 것임을 확인이 가능하겠죠?







그럼 오늘도 누군가에겐 유용한 정보였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이만 물러나겠습니다 총총ㅎㅎ




향기로운 하루 되세용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