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udy/Resin arts

레진아트 취미 시작하기:) 재료 쇼핑몰 기록

by 프롱 2021. 11. 28.
728x90


레진아트 the beginner 시리즈 제2탄

<레진공예 재료 쇼핑은 어디가 좋을까?>



앞의 포스팅에 이어 제가 사용해본 쇼핑몰에 대해 기록합니다:)
작성 시점에 따라 제 사용 후기가 많이 달라지고 있는 점 참고해서 읽어주세요!

1탄 👇
https://frongs.tistory.com/m/144



6) 도로시팩토리
UV레진의 신세계, 도로시팩토리 ㄷㄹㅅㅍㅌㄹ 에요!
보통 UV레진은 미경화가 많이 남는데 여기 레진과 뷰닉스 램프를 함께 사용하면 끈적임은 커녕 완전 유리알같아져요! 저점도, 중점도, 고점도 모두 사용해보았는데 저는 중점도가 가장 잘 맞았어요. 고점도는 여름엔 괜찮은데 겨울에는 너무 꾸덕해서 잔기포 빼기가 어려웠어요.
단점이라면 모공 이라고 표현되는 아주 작은 기포터진 자국이 많이 남는 편이라 도밍해두고 램프에 굽기 전에 기포 제거에 힘을 쏟아야 합니닷!



7) 유의미한스토어
도로시팩토리에 이어 맨질맨질하게 경화가 잘 되는 UV레진이에요. 도로시가 고가의 레진이라면 유의미한스토어는 가성비 좋은 레진이에요. 이액형도 팔고있는데 저는 uv레진만 써봤어요. 저점도는 약간 표면 울퉁불퉁하게 경화가 되기 때문에 프레임 작업하기에 괜찮고요, 고점도는 매끈하게 잘 굳어요. 기포제거에 크게 신경쓰지 않아도 매끈하게 잘 나와요. 그런데 단점이라면 심한 냄새에요 ㅠㅠ 레진에서 냄새가 심한 편이에요.
냄새를 없앤 무향 제품으로 중점도 제품이 신규 출시되었는데 저는 사용해보지 않았지만 약간 황변이 있다는 후기를 보았어요.
가성비 좋고 매끈하게 작업성도 좋아서 저는 추천하는 제품이에요! 방독면 쓰기 때문에 냄새는 극복할 수 있어요 ㅠㅠ


8) 클레이앤데코
운영이 오래된 공예 쇼핑몰인지 다른 쇼핑몰에 없는 제품들이 많아요. 그런데 가격대가 좀 나가는 편이고 개인적으로는 서비스 대응에 실망스러워서 사용하지 않는 곳이에요.


9) 오로라데코덴
저렴한 가격으로 많은 꾸밈용 파츠를 구매하면서 동시에 레진공예용 몰드 및 재료 등을 구매할 수 있어요. 레진재료는 많은 편은 아니지만 다른 쇼핑몰에 없는 재료도 꽤 있어서 구경하는 재미, 사보는 재미가 있어요. 무엇보다 데코덴이나 지비츠 제작용 파츠를 함께 구매할 수 있고 레진공예에 활용할 수 있어서 유용해요.


10) 옥상공방스토리
레진도 유명하지만 엄청 저렴한 몰드와 부자재, 엄청난 서비스로 유명한 옥상공방, 줄여서 옥공이에요! 엄청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기때문에 한 번쯤은 구경하고 쓸어담으셔도 괜찮은 곳이에요! 레진 자체도 평가가 꽤 좋은 편인데 경화시간이 길어서 호불호가 갈리는 듯 하고요. 저는 개인적으로는 용기가 너무 불편했고, 옥공이 구매했을 당시 사용중이던 레진이 너무 많아서 오래 써보지 않고 당근해버렸어요. 하지만 옥공이 사용중이신 분들은 오래도록 사용하시더라고요! 저렴한 재료와 함께 레진을 구매하시면 무료배송 받으실 수 있어서 한 번쯤 시도해보셔도 좋을 것 같아요.


11) 소소한 개인의 취미
12) 조이공방
13) 빙고빙고
14)



시간 날 때 더 적으러 올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