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aily Life/Living review

17일만에 2.4kg 감량 / 덴마크 다이어트를 또 해보자

by 프롱 2024. 8. 6.
728x90



배고픔을 참으며 저녁 시간을 기다리는 이 순간.....
다이어트 기록을 해봅니다.

덴마크 다이어트 시작했어요.

1일차
아침: 계란3, 식빵1, 자몽1, 블랙커피
양도 많고 맛도 있는 아침이었다.
9시반부터 11시까지 먹은듯ㅋㅋㅋㅋㅋ;;;


점심: 계란3, 식빵1, 블랙커피
계란은 훈제계란(홈메이드), 식빵은 화이트리에 생식빵이라 존맛


저녁: 계란3, 야채샐러드
계란이 너무 질려서 계란찜으로 해먹었다.
야채샐러드도 귀찮아서 방토와 옥수수(ㅋ) 먹었다. 냠냠


1일차는 그렇게 배고프진 않고
가짜 배고픔만 느꼈다.

- 1.2 kg 감량






2일차
아침: 계란1, 자몽1, 커피
자몽 먹고 싶어서 아침밥 먹는 순간만을 기다렸다.
식단을 정해두고 먹으니까 다음 식사만 바라보게 되는 듯 하다 꿀꿀


점심: 달걀2, 식빵1, 자몽1, 블랙커피
어제는 배가 최대한 고플 때까지 점심을 아껴뒀다 먹었는데 오늘은 배고파서 금새 먹었다. 1시쯤?


저녁: 소고기스테이크, 야채샐러드, 블랙커피
기다리던 소고기! 양이 적혀있지 않기에(ㅋㅋ) 많이 먹으려고 했으나 적당히 먹었다. 아래 사진에서 한덩이 좀 넘게 정도... 무려 한우꽃등심!
야채는 당근+토마토를 사진의 두 배 정도 먹었다. 다 먹고 리필까지 해먹음ㅋㅋㅋ 당근, 토마토가 고기 못지 않게 맛있고 달다! 절식의 효과


2일차는 1일차보다 훨씬 배고프다.
뭔가 간식이 더욱 먹고 싶고, 약간 정신을 안차리고 있으면 다른거 집어먹을 뻔 했다. 간식의 유혹...

- 0.2kg 감량






3일차
아침: 계란1, 자몽1, 블랙커피
더이상 자몽이 크게 느껴지지 않는다.. 왜 금새 다 먹히는 걸까?


점심: 야채샐러드, 식빵1, 자몽1, 블랙커피
식빵을 먹어서 기쁘다. 커피를 거의 안마셨다.
당근도 왕창 먹으려다가 찾아보니 당근 과다섭취 부작용이 있길래 적당히 먹었다😂


저녁: 계란2, 닭가슴살1덩이, 야채샐러드, 블랙커피
닭가슴살 처음 먹어봤다. 외출해야해서 닭가슴살 샐러드로는 못먹고 따로따로 먹었는데 맛있었다. 계란도 두알 있어서 오야코동 너낌..
당근이 아주 맛있는 요즘이다.


-0.3kg








4일차
아침: 계란1, 자몽1, 블랙커피
이젠 자몽이 크지 않아.. 왜이리 작지?ㅋㅋㅋㅋㅋ
자몽 까먹느라 식사시간이 매우 길어졌다.


점심: 야채샐러드, 식빵1, 자몽1, 블랙커피
식빵 구워먹어서 너무 맛있었다. 순식간에 다 먹어버린게 아쉬웠다ㅋㅋㅋ
노양심의 야채샐러드 ㅋㅋㅋ 단호박도 채소^^
진짜 배불러서 더이상 못먹겠다, 남길까? 싶을 만큼 먹었는데 금새 다시 배고파졌다 ㅎ...


저녁: 계란3, 치즈, 시금치, 블랙커피
옛날에 덴다할 때 치즈와 시금치를 넣은 계란말이를 해먹고 좋아했는데 그 기억으로 다시 먹어봤다. 엄마가 조리해줘서 엄청 맛있게 됨!
계란 4개로 만든 다음 조카에게 1/4 계란을 나누어줬다.
시금치를 한 번에 많이 먹어서 그런가 혀가 떫다.


- 0.5kg







5일차
아침: 계란1, 오이1, 토스트1, 블랙커피
오이의 등장! 5일차는 매 끼니마다 토스트가 있어서 기쁘다.


점심: 계란3, 시금치, 토스트1, 블랙커피
치즈 없이 시금치를 먹는 것은 고통스러울 것 같았지만 대충 계란국처럼 먹었더니 따뜻하고 맛있었다.


저녁: 흰살생선1토막, 야채샐러드, 토스트1, 블랙커피
생선 1토막만 먹어야하는데 가자미가 얇다는 이유로 1.5마리를 먹었다면?ㅋㅋㅋㅋ 그래봤자 생선이다. 다이어트임에는 틀림없다.
야채샐러드로는 왕토마토2, 상추2장, 당근 1/3 정도를 먹었다.


- 0.2kg







6일차
아침: 토스트1, 블랙커피, (계란2, 자몽1)
아침부터 나갈 일이 있어서 밤에 도시락을 싸두었는데 시간이 없어서 아침에 토스트1만 먹었다..... 사진은 도시락.


점심: 과일샐러드
과일 먹고싶어서 기다렸던 이 날. 자두 5개와 사과 1개를 도시락으로 쌌는데 마찬가지로 시간이 없어서 점심도 못먹었다.
오후 2시까지 토스트 1장과 커피만을 먹고 땀이 흠뻑나서 힘겨웠다.
그래서 오후 2시에 자몽1, 계란2, 자두3, 사과2조각을 먹었다.


저녁: 소고기스테이크, 야채샐러드, 토마토, 블랙커피
하루종일 기력없고 배고팠으므로 든든한 소고기스테이크를 이빠이 먹어주었다. 사진상 3/4정도 내가 다 먹음.
야채샐러드는 버섯구이로 대체, 토마토 2개 다 먹고 단호박도 1/4 정도 먹었다.

- 0.5kg







7일차
아침: 계란2, 자몽1, 블랙커피
훈제란이 아닌 삶은 계란이라 심심..


점심: 닭고기구이1, 토마토1, 오이1, 블랙커피
닭고기 대신 참치캔으로 대체했다. 짭잘해서 양심에 찔렸지만.. 아무튼 양이 적어서 일찍 배고팠다.


저녁: 야채스프, 닭고기구이1, 야채샐러드, 자몽1, 블랙커피
스프는 안먹고 야채샐러드로 토마토, 시금치, 단호박, 당근을 코끼리밥만큼 먹었다 ㅋㅋㅋ 근데 자몽을 깜빡해서 배부른데도 꾸역꾸역 먹었다면?
닭고기가 없어서 생선 두 마리를 먹었다.


+ 0.3kg
잘 먹어서인지 어제가 진빠져서 무게가 빠졌던 건지 아무튼 쪘다ㅋㅋ;;









이제부턴 보식이다!
보식 1일차
아침: 현미죽, 김/간장, 사과, 야채샐러드
현미죽대신 밥을, 김/간장은 소금김으로 대체해서 먹었다.
야채샐러드는 원래 집에서 먹는 야채과일샐러드로 먹었다.
사과 짱맛! 모든게 다 맛있고 배가 든든하다.


점심: 현미죽/간장, 저지방우유, 오이, 야채샐러드
이번에도 현미죽은 현미밥으로 대체, 저지방우유는 그냥 우유로 마셨다.


저녁: 현미죽1/2, 간장, 닭가슴살, 야채샐러드
닭가슴살 대신 참치캔, 야채샐러드는 시금치와 토마토로 먹었다.
밥은 안먹었다.

- 0.4kg


보식 2일차
아침: 현미죽1/2, 두부1/4, 사과1/2, 야채샐러드
역시나 죽은 밥으로, 두부는 없어서 생략


점심: 현미죽, 야채샐러드, 생선, 삶은양배추
생선은 참치캔으로 바꿔서 양배추에 쌈싸먹었다. 며칠 전부터 너무너무 먹고싶어서 기다렸다 이 날을!! 양배추 양이 많아서 야채샐러드는 생략.


저녁: 고구마, 저지방우유, 오이, 야채샐러드
고구마가 없어서 단호박으로 대체, 일반 우유 가득 한 컵, 오이 대신 달지 않은 복숭아로 먹었다ㅋㅋㅋ 자율식에 가까움

- 0.1kg


보식 3일차
아침: 현미죽, 간장, 두부김치, 사과, 야채샐러드
두부김치 너무 먹고싶었어! 두부 한 모 다 먹었다. 현미죽은 밥으로 대체되어 일부 반찬도 좀 먹었다. 냠냠


점심: 현미죽, 간장, 맑은장국, 데친브로콜리, 야채샐러드
아침을 늦게 먹고 저녁은 일찍 먹어서 브로콜리만 초장과 함께 먹었다.

그러곤 저녁 다 되어가는데 간식으로 달디단 방토 한 줌 먹고

야채샐러드도 좀 먹다가 시간관계상 다 못먹어서 저녁에 이어 먹었다.


저녁: 소고기죽1/2, 김과 간장, 오이, 야채샐러드
소고기죽 없어서 오늘 우리집 밥인 옥수수죽을 먹었다. 오이는 대충 아까 먹다남긴 브로콜리로 대체.

밤에 간식으로 복숭아 먹었다 냠냠

+ 0.4kg


보식 4일차
아침: 현미밥1/2, 시금치나물, 콩나물국, 생선
현미밥, 김을 메인으로 반찬 째끔씩 집어먹었다. 거의 대충 일반식ㅋㅋ


점심: 현미밥1/2, 콩나물국, 계란후라이, 미역나물
교육을 듣느라 점심시간이 없었고 친구를 만나야해서 바로 밥을 먹지 못한 채 카페로 고고. 카페라떼를 마셨다.


저녁: 소고기죽1/2, 김과 간장, 오이, 야채샐러드
식단과는 고기인 점만 같은ㅋㅋㅋㅋ 보쌈족발세트를 먹었다. 야채가 달고 짠데 같이 먹었엉.. 고기도 달았다.

- 0.0kg



보식 5일차
이제는 식단을 적을 필요가 있을까 싶은데 아무튼 적는다.
아침: 현미밥1/2, 미역국, 김치, 사과1/2
그렇지만 그냥 야채샐러드와 현미밥, 김, 그리고 약간의 반찬.


점심: 현미밥1/2, 미역국, 계란후라이, 장조림, 야채샐러드
현미밥, 야채샐러드, 김, 진미채, 옥수수를 먹었다. 자율식ㅋㅋㅋㅋ 식단은 왜 적는지..?


저녁: 소고기스테이크, 소스 조금, 야채샐러드
? 근데 뭐 먹었는지 사진도 없고 기억이 안나네.... 굶진 않았을텐데?
밥먹고 치즈케이크를 먹었는데 사진이 어디갔지

- 0.2kg


보식 6일차
아침: 현미밥1/2, 계란국, 김과 간장, 바나나
현미밥, 생선, 버섯부침 외 반찬들 먹음


점심: 연두부, 현미밥 야채비빔밥
약속이 있어서 점저로 돼지고기+소고기 구워먹었다.. 달고 짠 양념이 된 파채와 양파도, 짜파게티도, 제로콜라도 먹었다..ㅋ...... are you.. dieter?

저녁: 고구마, 김치, 저지방우유
점저를 먹고 돌아와서 멜론을 반통쯤 먹었다. 외식 때문인지 밤에 가스차서 괴로웠다.

+ 0.7kg


보식 7일차
아침: 현미밥1/2, 미역국, 버섯볶음, 오이, 샐러드
이제는 식단을 지킬 생각도 없는 나
현미밥, 김, 육개장, 야채샐러드 먹었다.


점심: 현미밥1/2, 미역국, 고등어, 브로콜리, 샐러드
돈가스ㅋㅋㅋㅋㅋ;;;;


저녁: 현미밥1/2, 계란후라이, 양배추, 야채샐러드
나름 며칠 나쁘게 먹었다고 저녁에 반성하고 야채먹었다.
당근1개, 오이1개, 계란2개.

- 0.2kg


보식 8일차
아침: 현미밥1/2, 계란찜, 김과 간장, 야채샐러드
어제 먹고싶었던 김치찌개와 현미밥, 야채샐러드 먹었다.


점심: 현미밥1/2, 순두부찌개, 김과 간장, 시금치나물
식단과 전혀 상관없지만 먹고싶었던 과일과 요거트를 먹었다.
그릭요거트+마누카꿀, 바나나, 자몽, 계란2

그리고 간식으로 치즈케이크를..
사진 속 3/4를....... 말잇못


저녁: 소고기죽, 오이, 치즈1장, 야채샐러드
김치찌개, 현미밥, 만두1, 사라다 째끔... 사진 속 다 먹은거 아님 ㅠ

- 0.2kg


보식 9일차
아침: 현미밥1/2, 콩나물국, 베이컨1장, 시금치나물
이제는 식단표를 읽지도 않고 맘대로 먹는다. 김, 참치, 현미밥, 야채샐러드, 가지나물과 김치를 먹었다.
식단대로 하다보니 아아를 많이 마시고 물을 너무 적게 먹은 것 같아 오늘부터는 의식적으로 물을 많이 마실 예정이다.


점심: 현미밥1/2, 콩나물국, 고등어한토막, 무생채
점심 때를 놓쳐서 간식으로 그릭요거트+시리얼+바나나반개+꿀


저녁: 닭가슴살, 야채샐러드, 치즈
야채샐러드, 감자치즈전, 두부김치찌개, 현미밥, 복숭아 먹었다 냠냠 배불




보식 10일차
아침: 현미밥1/2, 순두부찌개, 김과 간장, 야채샐러드
현미밥돠 된장국, 야채샐러드 외 기타 반찬 조금 먹었다.

점심: 소고기죽, 오이소박이, 치즈, 야채샐러드
...지만 외출해야해서 밥을 목챙겨먹었고 ㅠㅠ 구운계란 사서 점저처럼 2알, 사과 조금 먹은 후 집에와서 아래 밥 먹었다.

저녁: 콩나물밥1/2, 간장, 맑은장국, 고추, 야채샐러드
...지만 빵도 한 쪽씩 2쪽 먹고(폭주), 김치찌개 해서 현미밥 먹음

- 0.2kg



이제 다이어트는 끝났으나
하루만 더 일반식 먹고 내일부터 덴다 한 번 더 하기로 결심.

아침에 그릭요거트+꿀, 야채샐러드


단호박+계란으로 만드는 단호박빵을 개발한 엄마!
유튜브에서 보고 따라했다는데 존맛탱


오늘 일반식 하루 더 한 이유는 외식하기 위함이었다.
외식으로 낙지비빔밥 먹었당 냠냠


저녁에는 김치찌개와 현미밥, 기타 반찬 냠냠

무게 변동없음



식단은 여기까지.
보식 10일 끝나고 다시 덴다 1주일 할까 말까?
고민했지만 1주일 더 하기로 결심!


여기까지 2.4키로 감량!